접수완료 경정예산안 표결 전 발언을 마친 뒤
페이지 정보

본문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표결 전 발언을 마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과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앵커] 어젯밤 최상목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탄핵이 추진되자 전격 사퇴했습니다.
국정은 오늘 새벽 0시부터 사회부총리의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 그러니까 초유의 대행의 대행의 대행 체제가 됐습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6월 3일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해 이날 오후 사퇴를 선언한데 이어 최부총리까지 사퇴하게 되면서 이주호.
<앵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사퇴로 권한대행 업무를 맡을 예정이던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전격적으로 사퇴했습니다.
민주당 주도로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통과되기 직전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사의를 표명했고 즉시 수리가 된 겁니다.
[앵커] 최상목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탄핵이 추진되자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를 바로 수리했습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과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출석해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강행처리하려 하자 최부총리가 1일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이는 탄핵안 표결을 앞두고 이뤄진 결정으로, 정치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민주당은 최부총리가 헌법재판소의.
<앵커> 한덕수 권한대행에 이어 최상목 경제부총리도 사퇴했습니다.
최부총리는 어젯(1일)밤 민주당 주도로 자신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통과되기 직전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결국 탄핵안 표결은 중단됐고, 국민의힘은 대법원 판결에 대한 화풀이라며.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