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완료 지능(AI) 혁명 등 중요한 현안을
페이지 정보

본문
아니라 석유화학 구조조정, 인공지능(AI) 혁명 등 중요한 현안을 다루는 부처여서다.
5일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은산업부를 ‘산업부’ ‘통상부’ ‘기후에너지부’ 등 3개로 쪼개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산업정책, 자원·에너지, 통상을 담당하는산업부.
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추경으로 847억원이 편성된 '관세 대응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산업부는 미국 행정부의 관세조치가 발표된 지난 4월 2일 '관세 대응 바우처' 긴급 1차 공고를 실시한 결과, 200개사 모집에 약 500.
산업통상자원부가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회원국들과 신규 가입을 위한 세부 절차 및 협정 이행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산업부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9차 RCEP 공동위원회에 참석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달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1차 세미나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됐다.
산업부는 세미나를 지역 순회 방식으로 열고 산업AI 수요기업(제조)과 공급기업(솔루션) 간의 파트너십 기회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 8개국의 통상대표들과 릴레이 양자면담을 진행했다.
산업부는 15일 APEC 회원국 통상대표들이 제주에 모인 가운데 지난 14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과 멕시코를 비롯해 아세안의 핵심국가인 베트남.
후순위로 밀린 이재명표 ‘기후에너지부’? 이런 문제의식에서 나온 게 기후에너지부 신설안이다.
이는 환경부 내 기후 조직과산업부내 에너지 조직을 각각 떼어내 새로운 부처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현재산업부2차관이 전력·재생에너지·원전 등 에너지 정책을.
P) 세미나'를 개최하고, 산업 인공지능(AI)의 현장 확산을 위한 정책 방향과 기업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세미나를 지역 순회 방식으로 개최해 산업AI 수요기업(제조)과 공급기업(솔루션) 간의 파트너십 기회를 확대하고 산업AI를.
통상자원부는 1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산업 인공지능(AI) 확산을 위한 '제2차 산업AI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산업부는 세미나에서 광주 지역 소재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산업AI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산업부는 산업AI 수요 기업과.
본부장이 15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APEC 통상장관회의'에 참석해 다뚝 스리 우따마 뜽쿠 자프룰 아지즈 말레이시아 투자통상산업부장관과 면담을 나누고 있다.
이을 K-조선산업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와 신시장 선점을 위한 미래형 선박으로 기술 난이도가 매우 높고 부가가치가 큰 선박이다.
산업부는 지난해 액화수소 운반선 초격차 선도전략을 발표하고 △핵심 소부장 원천기술 확보 △실증·대형화 △민관 협업 체계 구축.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