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완료 서 디지털 치료기기(DTx) 처방이
페이지 정보

본문
비대면진료 플랫폼에서 디지털 치료기기(DTx) 처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의사와 환자의 불신 등으로 시장 형성이 쉽지 않던 DTx 산업이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18일 헬스케어업계에 따르면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
대구 중구는 18일 AI-IoT 기반 노인비대면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비대면진료 규제 개선을 위한 시범사업이 진행된 기간이다.
의사와 의료인, 환자 간 다양한 시범사업이 이뤄졌지만 여전히 국내비대면진료는 근거법이 없는 ‘시한부’ 신세다.
제도적 기반 마련이 시급하다는.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 나우 활용 모습.
일본 도요타통상이 지난 2월 규슈 나가사키현 고토시에서 레벨 4 비행으로 처방약을 배송하는 실증을 했다.
현지 의료진이비대면진료 후 처방한 약을 드론에 싣고 있다.
/도요타통상 제공 일본 혼슈 시즈오카현 하마마쓰시.
처방약을 드론으로 나르는 서비스가 올해.
[서울=뉴시스]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는 웰트와비대면진료 기반의 디지털 치료제 처방 및 모니터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메라키플레이스 제공) 2025.
KB국민은행이비대면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우대금리 등 조건없이 단일금리로 타행 대비 낮게 설정하면서 신청이 확 몰리자 하루 150건으로 신청을 제한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KB국민은행은 수요가 이처럼 몰릴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가 당혹스러운 모습이다.
미국에서도 디지털헬스케어 기술과 재택의료를 접목해 건강 상태를 개선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비대면진료 서비스는 단순한 ‘화상 진료’를 넘어 질병 예방, 수술 후 관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15일 미국 보험청구분석기업 페어헬스에 따르면.
은행장이 14일 “디지털 리딩뱅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강 행장은 14일 서울 통일로 농협은행 본점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기업 자금 공급 역할을 맡은.
정부 시범사업으로 실시한비대면진료 플랫폼 방문자가 약 2년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전국 약국의 약 80%가비대면진료 처방전을 접수하는 등 의료계 참여가 급속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진료가 아직 법제화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필수 의료 서비스로.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